gFinger 손끝으로 만드는 세상

 

생선을 연탄에 구워서 준다고 하는 연탄구이 집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집사람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가보았습니다.
영종도에서 연탄에 구운 생선 구이를 먹을 수 있다고 하니 맛이 참 궁금 했습니다.

 

집사람이 생선 연탄 구이집이 있다고 해서 몇 일전 일요일에 가족과 함께 갔다가 쉬는 날인지 영업을 하지 않아 오늘 가보니 영업을 하네요.
 

 

생선을 미리 연탄에 초벌 구운 후 다시 손님이 구어서 먹도록 나옵니다.

먹어 보니 연탄 향이 생선에 배여서 특유의 맛이 납니다.

 

 

 

 

제 경우는 누릉지 밥과 같이 먹으니 참 맛있습니다.

누릉지의 구수한 맛과 연탄향이 배인 바삭 바삭한 고기 껍질과 생선살이 꿀맛 입니다.

 

묵은지와 김치도 맛있고 다른 반찬도 맛있습니다.

위치는 영종도 구읍 농협 건너편 입니다.

 

 

 

 

사진이나 그림에 간단한 글을 추가 하거나 프리젠테이션에 글을 넣는 경우에 무료 폰트를 자주 사용 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의 기본 글꼴 보다는 많이 사용하지 않는 참신하고 깔끔한 폰트를 사용 하면 신선하고 조금 튀어 보이지요...

  

이번에는 우연하게 한글과 컴퓨터의 한글 오피스 2010 자료를 보다가 무료 폰트를 배포하는 글을 읽고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성질 급하신 분들을 위해 링크를 우선… ^^;

http://www.haansoft.com/hnc/event/ham/index.htm

 

폰트 저작권에 관해서는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1) 함초롬체 2종에 대한 지적 재산권은 한글과 컴퓨터에 있습니다.

(2) 함초롬체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모든 출판물과 저작물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만, 저작권 보호 문화를 위해 글꼴의 사용시 글꼴 출처를 표기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3) 사용자들은 ‘함초롬’체를 자유롭게 배포할 수 있으나, 상업적인 목적으로는 배포 및 수정 할 수 없습니다.

 

 

설치 방법

 

링크를 클릭하고 “함초롬체 다운받기 TTF 파일 (클릭)”을 클릭^^;

 

 

열기나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면 폰트를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압축 파일을 열면 4개의 파일이 보입니다.

 

“C:\WINDOWS\Fonts” 폴더에 압축 파일을 풀어 줍니다.

 

“C:\WINDOWS\Fonts” 폴더를 열어 보면 함초롬 돋움, 함초롬 돋움 Bold, 함초롬 바탕, 함초롬 바탕 Bold가 있으면 설치 완료 입니다.

 

 

윈도우 기본 폰트로 사용

함초롬 체를 윈도우 기본 폰트로 사용을 해보니 나름대로 깔끔 하더군요.

기본 폰트로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탕 화면에서 속성을 선택 합니다.

 

화면 배색을 선택합니다.

고급을 클릭합니다.

고급 화면 배색에서 항목을 선택해서 함초롬 체로 바꾸어 줍니다.

고급 화면 배색에서 확인을 클릭 합니다.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에서 적용을 클릭합니다.

 

가끔 무료 폰트를 찾아 설치 해보고는 하는데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해주는 이벤트는 참 고마운 일입니다.

그리고 그것으로 인해 조금 더 IT 관련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유저들에게 서비스 한다면 좋은 일이겠지요.

  

그리고...

 

이번에 한컴 2010 대표 글꼴 함초롬체에 관한 이벤트도 한다고 합니다.

http://www.haansoft.com/hnc/event/ham/index.htm

 

 

 

요즘 봄이 오려고 하는지 날씨가 꾸물 꾸물하고 비가 내립니다.
그래서 밖으로 나가서 사진은 찍지 못하고 집안의 자연스러운 조명을 이용해 마우스를 찍어 HDR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집안의 조명을 이용하여 사물을 찍는 것은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 삼각대를 사용하면 전혀 흔들림이 없다.

- 혼자 놀 수 있다.

- 집안의 다양한 조명과 사물을 이용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좋은 조건 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HDR과 좋은 조건이 합쳐지면 간단하게 멋진 사물의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각대는 얼마전 사두었던 고릴라 포드를 사용했고 유선 릴리즈를 사용 했습니다.

(조도가 낮은 실내 사진은 삼각대와 릴리즈가 필수 !!!)

 

 

 

 

 

 

 


이글과 관련 있는 글

'사진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종도 삼목 선착장의 저녁 풍경  (0) 2010.03.10
눈오는 날 삼목 선착장  (0) 2010.03.10
전등사 나녀상  (0) 2010.02.20
눈온날  (0) 2010.02.18
DSLR 카메라 먼지 제거와 센서  (2) 2010.02.13

 

지방에서 수십 년 살다 서울 근처로 이사를 오니 서울이나 근방에 구경할 것이 참 많습니다.

가족들도 다시 지방으로 내려 가기 싫다는 이유중의 하나가 무궁무진한 구경 거리 때문 이랍니다.
그래서 사람은 서울로 보내라고 하는 모양 입니다.

 

이렇게 좋은 구경 거리와 알거리 먹거리를 지방에도 나누어줘서 혜택이 골고루 주어졌으면 합니다만 아직은 멀었겠지요.

 

좋은 구경거리를 찾아서 가려면 길을 찾아 가야하는 것이 첫 번째 시험입니다.

자가용을 타고 가면 네비게이션을 이용하니 큰 문제가 없겠습니다만 대중 교통을 이용하면 어떻게 목적지로 가야하는지 답답합니다.

이럴 때 제가 애용하는 방법은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와 휴대폰 카메라 입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것은 다음 지도 서비스인 다음맵 입니다.

인터넷 주소 창에 map.daum.net을 입력해서 다음맵으로 들어가면 다음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목적지에 갈 수 있는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해 줍니다.

 

목적지에 가는 방법을 자동차, 대중교통, 지하철로 분류 해서 원하는 교통 수단을 선택해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목적지를 찾은 후 휴대폰 카메라로 목적지를 찾아 가는 방법을 카메라로 촬영 합니다.

 

그리고 촬영한 사진을 휴대폰의 그래픽 뷰어로 보면서 목적지를 찾아 갑니다.

 

  

스마트 폰을 구입해서 사용 하고는 있습니다만 아직도 비싼 무선 요금 때문에 휴대폰을 이용한 무선은 WiFi 이외에는 거의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5천원 내지 만원 정도의 부담 없는 정액제를 하면 무선을 무조건 사용 할 텐데 말입니다.

그래서 무선 요금도 줄이고 휴대폰만 있으면 되는 간단한 이 방법으로 길을 찾아 가고 있습니다.

 

요즘 자동차 네비게이션 뿐만 아니라 휴대폰의 네비게이션 기능등이 있기 때문에 아주 편리 합니다.

그러나 휴대폰 카메라를 이용한 방법은 무선 인터넷이 되지 않는 지역에서도 쉽게 활용 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방법 이라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