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inger 손끝으로 만드는 세상

 

거실에 HTPC를 놓고 넓은 화면과 웅장한 소리를 보고 듣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한참 동안 미루다가 이제서야 거실에 HTPC를 구성해 놓으니 아이들이 정말 좋아 하는군요.

 

HTPC(Home theater PC)는 집에서 영화관과 같이 넓고 웅장한 화면과 사운드를 보고 듣고 즐기기기 위해 많은 분들이 거실에 설치해 놓고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PDP 텔레비전과 무선 키보드&마우스 그리고 노트북을 이용하여 거실에 설치해 봤습니다.

 

 

보통 미니 PC나 베어본 PC를 가지고 HTPC로 사용합니다만 노트북을 이용해봤습니다.

 

거실에서 사용할 PC를 위해서 제일 신경이 쓰였던것은 키보드 였습니다.

쇼파에서 앉아서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무선 키보드 및 마우스를 구입 해야 했습니다.

무선 키보드&마우스는 유명 메이커의 경우 높은 가격이 많고 또 사용기에 나와있는 무선 끊김 부분이 많아 그러한 점을 잘 살펴보고 구입을 했습니다.

 

마우스와 키보드의 경우 개인의 느낌이나 기호에 따라 좋고 나쁨이 차이가 많이 납니다.

제 경우 엑스지온 2.4G 무선키보드마우스세트를 구입했습니다.

제일 마음에 드는 것은 마우스네요.

 

 

이 마우스는 인터넷 포워드 리버스 버튼이 있고 저의 작은 손에 딱 맞아 가장 마음에 드네요.

개방된 곳에 설치 되어서인지 모르겠지만 현재까지 키보드나 마우스의 무선 끊김도 없고 좋습니다.

단, 키감은 눌리는 느낌이 별로 없이 딱딱해서 별로 좋지 않네요. 나머지는 만족할 만 합니다.

 

또 키보드의 경우 트랙볼 내장형을 구매할까 하는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마우스에 비해 정밀함이 떨어지고 또 Full Size 키보드를 사용하면 소프트웨어로 숫자 키패드를 마우스처럼 사용하면 트랙볼을 대신 할 수 있을 것 같아 일반 Full Size 키보드를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구입한 키보드에 스크롤 버튼이 내장 되어 있어 인터넷을 사용 할 때 스크롤 문제도 아주 편리 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부품을 살때 오른쪽과 같은 음성 선이 필요한데 왼쪽과 같은 음성 선을 구입해서 다시 재구입 했습니다.

TV 메뉴얼에 왼쪽 선을 연결 해야 하는지 오른쪽과 같은 음성 선을 구입 해야 하는지 명확하지 않아서 실수를 했는데 별로 비싸지 않은 부품이라 다행 입니다.

 

처음에는 음성선을 연결 하지 않고 작은 스피커에 연결해 소리를 들으니 아무래도 실감이 나지 않더군요.

그래서 위에서 언급한 음성 선을 구입해서 노트북과 TV를 연결 했습니다.

 

TV와 PC를 연결 할 때 노트북에 HDMI나 DVI PORT가 없어 15핀 PC 영상 케이블을 이용했습니다.

광케이블등 조금 더 좋은 연결 방식으로 연결 할 수도 있겠지만 현재 가지고 있는 PC에 저렴한 가격으로 구성을 하다 보니 제일 많은 지출은 키보드와 마우스였군요.

 

그동안 좁은 노트북 화면을 사용하던 아이들이 넓은 TV 화면에 영상이 나오고 웅장한 사운드가 나오니 아이들이 참 좋아 하네요.

 

 

아이들이 하는 게임에 대해서는 저는 조금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만 자주 게임을 하고 게임에 대한 관심이 지나치게 높아져서 제제를 종종 하는 편입니다.

이번에 이렇게 게임 하기 좋은 환경을 갖추어 주었으니 당분간은 아이들과 한동안은 게임 때문에 또 씨름을 해야 겠네요...

 

 

 

Best Screen Snap for S60 5th edition version 2.00 소개
노키아 5800에서 화면 캡쳐용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소개 합니다.

 

Best Screen Snap은 노키아 화면 캡쳐용 프로그램 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 하면 설정 화면이 나오고 캡쳐 옵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캡처한 화면은 휴대폰 메모리 또는 메모리 카드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카드를 선택한 경우는 캡쳐한 이미지는 Images\ScreenSnap에 저장 됩니다.

 

스크린 캡쳐 Key는 아래 그림에 표시된 위치의 카메라 Key 입니다.

 

다운로드 : http://www.smartphoneware.com/screen_snap-for-s60-5th-edition-product.php

 


이글과 관련 있는 글

 

 

요즘 대부분의 휴대폰에서 블루투스 기능이 지원 되기 때문에 선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 스마트폰의 경우 무선랜 까지 가능합니다.
요즘 노키아 5800으로 블루투스와 무선렌으로 무선의 편리함에 빠져 있습니다.

 

 

선 꼬임


블루투스 헤드셋을 구매를 결정한 것은 유선 헤드폰의 선 꼬임 때문 입니다.

음악을 듣고 주머니에 주섬 주섬 집어 넣고 다시 꺼내서 음악을 들으려면 꼬인 선 때문에 선 풀기를 매번 해야 하는 불편함 때문입니다.

 

 

노키아 5800에서는 리모컨 역할을 하는 부분과 이어폰이 분리된 방식의 이어폰 셋을 제공 합니다.

 

선 꼬임에 대해서는 노키아 5800도 예외가 없습니다.

그래서 처음 부터 이폰을 구입 할 때 무선 헤드셋을 염두에 두고 구입을 했습니다.

 

무선 헤드셋

 
무선 헤드셋의 종류는 넥벤드형, 귀걸이형, 목걸이형등 다양한 형태가 있더군요.

 

목걸이형의 경우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바꿔 끼울 수 있도록 되어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지만 이경우도 선에서 자유롭지 못한 점이 있더군요.

또 넥번드형의 경우 튀는 모양이라면 주변의 시선이 의식 될 것 같기도 합니다.

 

이것 저것 살펴 보면 참 혼란 스러웠지만 처음부터 마음에 두고 있었던 DR-BT140Q로 구매 했습니다.

선에서 자유롭고 또 그렇게 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무선 헤드셋을 끼고 나가면 사람들의 시선이 조금 느껴집니다)

 

헤드셋을 사용하면서 선꼬임이 없어졌고 또 전화를 받는 것이 아주 편리해 졌습니다.

특회 전화가 오면 음악이 멈추고 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헤드셋을 착용한 상태에서 통화가 가능하니 아주 편리 합니다.

그런데 제가 사용하는 기기에서는 음악 멈춤 기능은 동작이 되는데 되감기와 앞으로 가기가 작동이 되지 않더군요.

음악 파일이나 프로그램에서 트랙 이동에 대한 자체 문제 이거나 헤드셋과의 호환에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블루투스 패어링(Pairing)

 

블루투스 무선 헤드셋의 경우 페어링을 거쳐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페어링이란 헤드셋과 컴퓨터 또는 유사 장치간의 통신 연결을 맺는 과정 입니다.

노키아 5800에서 블루투스를 ON하고 헤드셋에서 패어링 버튼을 2초 이상 누르면 패어링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 패어링을 하면 패어링한 장치를 기억하기 때문에 다시 패어링 할 때 마다 비밀 번호를 입력 할 필요가 없습니다.

 

 

블루투스의 경우 무선 신호의 도달 거리가 10 미터 내외이기 때문에 이로 인한 장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신호가 가끔 끊기기 때문에 음악이 끊기기도 합니다만 그럭 저럭 견딜만 합니다.

블루투스는 약한 무선 출력을 내기 때문인데 이것은 소비전력을 낮추는데 아주 효과가 있습니다.

또 먼거리에서는 무선 신호를 잡을 수 없기 때문에 보안성이 좋습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하면 무선으로 컴퓨터와 파일을 송수신 용으로 사용도 할 수 있으니 아주 편리하더군요.

그러나 블루투스 자체의 느린 속도로 인해 큰 파일 보다는 작은 파일 송수신용으로 적당 합니다.

 

WiFi (무선랜) 사용

 

스마트 폰을 구입한 이유중의 하나가 공유기를 통한 무선랜을 사용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휴대폰 망을 통한 웹서핑은 요금 폭탄의 우려로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대부분 공유기를 통한 무선랜을 이용하여 일기 예보나 간단한 검색, 프로그램 다운로드 정도로 사용 하는 중입니다.

 

제경우 IP-Time G105 무선 공유기와 노키아 5800을 연결해서 사용 하고 있습니다.

 

노키아 5800의 경우 화면이 그리 넓지 않기 때문에 세로 보다는 가로 모드로 웹 서핑을 즐기는 것이 편합니다.

그러나 익숙해지지 않아서 그런지 스마트폰의 좁은 화면은 답답하기는 참 답답합니다.

 

 

 

마치며

 

무선의 자유로움을 느껴보기 위해 스마트폰과 또 블루투스 헤드셋 그리고 무선랜을 사용해 보니 참 편리하기는 편리합니다.

그러나 자유롭고 편리함 대신 불편함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스마트폰으로 하는 웹서핑은 좁은 화면때문에 아주 답답하고 불편 합니다.

       차라리 조금 시간이 더 걸리지만 주변에 널리깔린 컴퓨터를 켜고 일을 보는 것이 편하겠습니다.

둘째 무선 헤드셋의 경우 가격이 너무 비싸서 구입하기가 부담 스럽습니다.

      무선을 제어 하는 CPU등 장치가 필요하고 또 배터리 내장일 경우 그에 대한 가격 상승 요인이 있기 때문 인것 같습니다.

셋째 블루투스는 무선 출력 신호가 약하기 때문에 신호 끊김이 있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이것이 배터리 절약과 보안에 도움이 됩니다.

 

저는 헝그리 유저라 돈생기면 얼리 어뎁터 돈없으면 레잇 어뎁터가 됩니다.
정확히 이야기 하면 지름신에 대한 허가권을 가진 호랑이 집사람이 기분이 좋으면 얼리 어뎁터 기분이 나쁘면 레잇 어뎁터가 되지요.
 
이번엔 눈치 보며 새 휴대폰을 구입하는 시간이 오래 걸려 레잇 어뎁터가 되었습니다 ^^;

무선과 스마트폰 참 편하지요 그러나 편리함이 있는 반면 불편함도 있습니다.

유저는 기기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 착각과 호기심에 빠져 버립니다.

그리고 새로운 제품과 세상이 만들어 지고 또 사라집니다.

앞으로도 이런 세상이 계속 되어 질 것은 분명 한것 같습니다.

쭈욱~~~~~

 


이글과 관련 있는 글


 

10년 만에 전등사를 가보았습니다.

 

 

10년전 총각때 가보고 이제는 아이 둘과 다시 와보니 또 색다른 느낌이 있군요.

전등사에 오면 꼭 찍어보는 나녀상 입니다.

전등사에서 일하던 목수가 주모에게 반해 급여를 모두 맏겨 놓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주모는 맏겨 놓은 돈을 모두 들고 도망을 가버립니다.

그래서 목수는 나나녀상을 만들어 무거운 추녀를 들고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사진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오는 날 삼목 선착장  (0) 2010.03.10
HDR로 찍은 마우스...  (0) 2010.03.05
눈온날  (0) 2010.02.18
DSLR 카메라 먼지 제거와 센서  (2) 2010.02.13
눈내리는 날  (0) 2010.02.12

눈온날

사진이야기2010. 2. 18. 13:21

 

눈온날 아침 공원을 지나 뒷산에 올랐습니다.
하얗고 깨끗한 산길을 걸어 가니 상쾌한 기분이 끝내줍니다.

 

아무도 밟지 않은 하얀 눈을 밟고 산에 오르니 기분이 상쾌하기 그지 없었습니다.

그러나 산 꼭대기를 지나니 저 보다 먼저 지나가신 분의 발자욱이 보이네요.

그 발자욱이 길잡이가 되어 산을 내려 왔습니다.

 

'사진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HDR로 찍은 마우스...  (0) 2010.03.05
전등사 나녀상  (0) 2010.02.20
DSLR 카메라 먼지 제거와 센서  (2) 2010.02.13
눈내리는 날  (0) 2010.02.12
고등어 찌게  (0) 2010.02.12

 

월미도 하면 인천 바다와 놀이 공원을 떠올립니다.
월미 공원 또한 넓은 인천 바다와 인천 전체를 조망 할 수 있어 가볼 만한 곳입니다.
오늘은 설날 연휴 마지막을 가족과 함께 월미 공원을 둘러 보고 월미산 전망대에 올랐습니다.

 

 

 

월미 공원 입구는 월미 은하 레일의 시작점 입니다.

 

월미 은하 레일은 인천역과 월미공원간 운행되는 관광목적으로 건설되는 모노레일 입니다.

 

“인천은하역 - 월미공원역 - 월미문화의거리역 - 이민사박물관역 – 인천은하역”을 순환 한다고 합니다.

 

공사기간은 2008년 6월 ~ 2010년 2월28일까지(21개월) 라고 하니 조만간 모노레일을 타고 월미도 전체를 관람 할 수 있겠습니다.

 

 

월미 공원에는 아름다운 한국의 정원을 만들어 놓아 꽃이 피는 봄이면 참 볼만 할 것 같습니다.

 

 

 

 

 

월미산 정상에 가면 돈대와 인천 항과 인천 시내를 조망 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흐려 인천 대교가 흐릿 합니다.

 

 

 

월미산 전망대 입니다.

유리로 되어 있어 사방을 조망 할 수 있고 또 맨 윗층으로 가면 유리 없이 바깥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 오르면 제가 제일 관심이 많았던 인천항 갑문을 볼 수 있습니다.

인천항 갑문은 조수간만의 차가 최고 10m에 달해 월미도와 소월미도 사이에 갑문식 갑거(DOCK)를 축조하여 큰 선박을 직접 내항으로 수용 할 수 있도록 만든 곳 입니다.

 

 
<인천 내항으로 갑문을 통해 들어 오는배>

 

<인천 내항의 모습>

 

설이 끝나는 날이라서 월미도 풍경을 촬영 하기 위해서 인지 KBS 헬리콥터가 월미도 주변을 선회 하는 군요.

월미도 놀이 공원도 좋지만 월미산도 참 볼만한 곳입니다.

봄이 되어 꽃이 피면 다시 한번와야 겠습니다.

'관광지 > 인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의도에서  (0) 2010.09.30
2009년 마지막을 서해안 해넘이와 함께  (0) 2009.12.28
인천 상륙 작전 기념관  (0) 2009.10.24
파노라마 사진으로 보는 인천 세계 도시 축전  (0) 2009.08.20
인천 대교  (0) 2009.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