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inger 손끝으로 만드는 세상

 

지방에서 수십 년 살다 서울 근처로 이사를 오니 서울이나 근방에 구경할 것이 참 많습니다.

가족들도 다시 지방으로 내려 가기 싫다는 이유중의 하나가 무궁무진한 구경 거리 때문 이랍니다.
그래서 사람은 서울로 보내라고 하는 모양 입니다.

 

이렇게 좋은 구경 거리와 알거리 먹거리를 지방에도 나누어줘서 혜택이 골고루 주어졌으면 합니다만 아직은 멀었겠지요.

 

좋은 구경거리를 찾아서 가려면 길을 찾아 가야하는 것이 첫 번째 시험입니다.

자가용을 타고 가면 네비게이션을 이용하니 큰 문제가 없겠습니다만 대중 교통을 이용하면 어떻게 목적지로 가야하는지 답답합니다.

이럴 때 제가 애용하는 방법은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와 휴대폰 카메라 입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것은 다음 지도 서비스인 다음맵 입니다.

인터넷 주소 창에 map.daum.net을 입력해서 다음맵으로 들어가면 다음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목적지에 갈 수 있는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해 줍니다.

 

목적지에 가는 방법을 자동차, 대중교통, 지하철로 분류 해서 원하는 교통 수단을 선택해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목적지를 찾은 후 휴대폰 카메라로 목적지를 찾아 가는 방법을 카메라로 촬영 합니다.

 

그리고 촬영한 사진을 휴대폰의 그래픽 뷰어로 보면서 목적지를 찾아 갑니다.

 

  

스마트 폰을 구입해서 사용 하고는 있습니다만 아직도 비싼 무선 요금 때문에 휴대폰을 이용한 무선은 WiFi 이외에는 거의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5천원 내지 만원 정도의 부담 없는 정액제를 하면 무선을 무조건 사용 할 텐데 말입니다.

그래서 무선 요금도 줄이고 휴대폰만 있으면 되는 간단한 이 방법으로 길을 찾아 가고 있습니다.

 

요즘 자동차 네비게이션 뿐만 아니라 휴대폰의 네비게이션 기능등이 있기 때문에 아주 편리 합니다.

그러나 휴대폰 카메라를 이용한 방법은 무선 인터넷이 되지 않는 지역에서도 쉽게 활용 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방법 이라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