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inger 손끝으로 만드는 세상

 

노키아 5800에 옷을 입혀 주기로 했습니다.
가죽 케이스를 입혀주니 고급 스러워 보입니다.

 

노키아 5800에 옷을 입혀 주기로 했습니다.

평소에 기계는 사람을 도와주는 기기 이므로 애지중지 하며 딲고 기름치는 것을 싫어하는 소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저를 거쳐간 많은 휴대폰들은 액정이나 케이스 없이 바지 주머니에 쑤셔넣어서 동전과 열쇠등과 함께 살을 부딛히며 살아온 덕분에 며칠이면 10년된 물건처럼 되어 버렸습니다.

그런데 처음 산 스마트폰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요즘 지름신과의 접신을 자주하는 탓인지 갑자기 케이스를 주문 해버렸습니다.

 

구매 포인트 및 아쉬운점

  • 인터넷 쇼핑몰을 살펴 보면 여러 종류의 케이스가 있는데 아무래도 마음이 가는 가죽 형식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 가죽 케이스에도 휴대폰 뚜껑을 여는 방식이 있는데 열고 닫는것이 불편한것 같아 뚜겅이 없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가죽 케이스 중에서 뚜껑이 없고 심플한 것을 구입해서 인지  편하고 좋습니다.

 

아쉬운점

 

  • 제가 구입한 케이스의 2% 부족한 점이 있는데 바로 케이스의 위쪽 부분입니다.

 

사진에서 처럼 오른쪽 위 모서리 부분은 영상폰용 카메라와 통화 감지용 센서가 있는 부분입니다.

통화 감지용 센서는 조금 아래쪽이라서 별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영상폰용 카메라는 케이스 테두리에 가려지기 때문에 영상 통화나 셀프 카메라를 활용한 사진을 찍을 때는 문제가 됩니다.


휴대폰을 케이스에 힘껏 눌러 깊게 넣으면 해결이 되는데 케이스 깊이가 휴대폰 길이와 딱 맞기 때문에 다시 카메라를 가리는 군요.

케이스의 길이를 5~10mm 정도 깊게 만들어 휴대폰이 쏙 들어가게 만들면 해결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케이스가 깔끔하고 고급스러워 마음에 드는 편이라 만족 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을 구입했지만 제가 사용하는 용도는 정해져 있네요.
전화 걸고 받기, 메시지 보내기, 블루투스 헤드폰을 이용한 음악, 간단한 메모,알람, 시간보기, 알람, 카메라가 대부분을 차지 합니다.
노키아 5800에서는 인증된 소프트웨어만을 설치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인증 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우회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유저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인증된 소프트웨어만으로도 충분 하기 때문에 저는 인증된 소프트웨어만 설치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립 중앙 박물관에 다녀 왔습니다.
아이들 방학도 얼마 남지 않았고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 었습니다.

 

 

 

 

 

 

국립 중앙 박물관은 4호선 이촌역에서 내려 5분 정도 위치에 있습니다.

서울 지리에 어둡기 때문에 목적지를 다음 맵으로 검색해서 폰 카메라로 찍어 두고 보면서 찾아갔습니다.

 

또 박물관 북쪽으로는 남산이 보여 특별한 느낌도 들더군요.

 

 

지도를 클릭하시면 위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립 중앙 박물관은 경복궁,남산,중앙청을 옮겨 다니다가 2005년 10월 28일 서울시 용산구 용산동 6가 168-6번지에 개관 했다고 합니다.


박물관에 들어서자 느낀것은 건물이 깨끗하고, 웅장하다는 느낌입니다.

 

 

박물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입장권을 끊어야 하는데 왼쪽 입구에서 무료로 나누어 줍니다.

무료면 입장권 없이 그냥 들어 갈 수 있도록 하면 낭비도 없고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입장권을 나누어 주는 방법으로 누구나 들락 날락 하면서 박물관 질서를 어지럽히는것을 사전 예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 않을까 미루어 짐작 해 봅니다.

 

 

 

 

4~5시간 가량 아이들과 주마간산 격으로 다녔는데 피곤 하네요.

안내하시는 분 말씀으로는 12시간 코스 정도는 된다고 하고 또 중고등학교 다니면서 몇 번은 와야 하는 코스라고 하시네요.

아이들에게는 정말 좋은 교육이 될 수 있는 곳이라는 것은 두말 할 나위가 없겠지요.

 

또 동관에 있는 상설 전시관 이외에 서관에서는 어린이 박물관과 특별 전시, 공연이 있습니다.

 

사진은 플래시와 삼각대를 사용하지 않으면 자유롭게 찍을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장소가 장소인 만큼 다른 분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조심 스럽게 찍었고 몇장 찍지를 않았습니다.

 

 

커가는 아이들에게도 좋은 곳이지만 제 자신에게도 다시 가보고 관심을 가져야 하는 곳임에 틀림 없습니다.

바쁘게 사는 것도 중요 하지만 책이라도 한권 더 보면서 우리 역사와 문화에 대해 조금 더 많은 지식을 가져 보는 시간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 동관에 입장 해서는 식사를 하실 수 있는 곳이 1층 동측 끝에 만 있습니다.

    (식사는 깔끔하고 맛있더군요)

** 어린이 박물관은 체험 중심으로 하기 때문에 예약을 해야 된다고 하네요.

   방학중에 인터넷으로 예약을 해보려 하니 3~4일 전에는 이미 완료 되었더군요.

** 1층 중간쯤에 기념품 가게가 있는데 가격은 조금 높은것 같았지만 기념이 되만한 많은 물건을 팔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구입 하면서 고려 요건중 하나는 카메라 성능 이었습니다.
실제로 찍은 시진을 보니 칼짜이쯔 인증 렌즈라서 그런지 성능이 만만치 않습니다.

 

 

노키아 5800 카메라 사양

- 3.2 mega pixel (2048 * 1536)

- 3배 디지털 줌

- 듀얼 LED 플래시

- Carl Zeiss 옵틱

 

 

용유도 왕산 해수욕장에서 노키아 5800 카메라로 찍은 사진 입니다.

 

 

:: 사진 정보 ::

 

노키아 5800 으로 찍은 사진 갤러리

 

- 플리커(flicker)에서 노키아 5800으로 찍은 정말 멋진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노키아 5800 플리커(Flickr) 갤러리

 

카메라의 성능이 나날이 향상되면서 똑딱이는 DSLR을 휴대폰 카메라는 똑딱이에 버금가는 성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올해는 스마트폰이 화두가 아닐까 하는 많은 분들의 이야기가 있고 거기에 더불어 카메라에 불어오는 훈풍인지 강풍인지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글과 관련 있는 글


2010/01/13 - 스마트 폰 노키아 5800을 구입 하다.


 

 

 

2010.01.27카메라 플래시를 구입 했습니다. 



외장 플래시의 필요성을 카페나 게시판에서 읽고 어느정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카메라 플래시를 구입하게된 결정적인 계기는 내장 카메라 프래시가 탐론 17-55의 67mm 구경 렌즈에는 아래와 같이 그림자가 생긴다는 점 때문 이었습니다. (그림자만 생기지 않았더라도 조금더 견뎠을 텐데요)

 

 

내장 카메라 플래시

  소니 알파 A300의 내장 플래시는 높이가 너무 낮아 대구경 렌즈를 장착 했을 때는 그림자를 만듭니다.

 

HVL-F42AM vs. HVL-F58AM

 
  HVL-F42AM은 초점거리 105mm, ISO100일때 42GN, HVL-F58AM은 초점거리 105mm, ISO100일때 58GN 이라고 합니다.
  가이드 넘버(GN)은 기준 상태에서 적정 노출을 줄 수 있는 거리를 표시 합니다.
 
  그러나 저에게 중요 한것은 성능도 성능이지만 최저가 기준 29만원대와 48만원대의 가격 차이 였습니다.
 
  또 중고 거래도 고려 해봤지만 아무래도 가격이 좀 나가는 경우 A/S 문제 때문에 신품을 구입 하는 편입니다.
 

 

신고식

 
 
박스를 열고 개봉 할 때가 제일 짜릿 합니다.
 
요즘 쇼핑몰에서 물건 구입하면 꼭 날라오는 파일 다운로드권, 사진 무료 인화권...
 
 
 
뽁뽁이에 포장된 플래시 입니다.
중고 거래시 제값을 받으려면 포장 케이스를 잘 보관해 두면 값을 조금 높게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뽁뽁이 말고요 ^^;)
 
 
 
드디어 까만 속살(?)을... (손자국이 남았네요.. 귀차니즘 때문에 다시 찍는것은 패쓰...)
 
 
 
 
왼쪽이 플래시 사용전, 오른쪽이 플래시 사용 후 입니다.
플래시 완전 초보이기 때문에 오토로 놓고 막 찍었습니다만 어두운 곳이 자세하게 보이네요.
 
 
 

어두운 곳에서도 충분한 셔터 스피드를 얻기 위해 f2.8 렌즈를 구매 하고 나서 렌즈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체험 했습니다.
f2.8이나 또 더 높은 개방치인 f1.4라도 어두운 곳에서 배경까지 자세하게 찍으려면 낮은 심도 때문에 어렵습니다.
따라서 조리개를 조여줘야 하는데 그러면 f1.4의 의미는 무색해 집니다.
그래서 플래시를 구입해게 되었는데 또 하나의 삽질 꺼리가 생겨 즐겁습니다.
 
 
 
이글과 관련 있는 글
 
 

 

 

운전을 오래 했지만 잘 모르는 것 중 하나가 비보호 좌회전 입니다.
어느날 집 앞 신호등이 갑자기 비보호 좌회전으로 바뀌어 위험하고 불편 한것 같아 공부도 할 겸 비보호 좌회전의 내용과 문제점을 알아봤습니다.

 

비보호 좌회전은 교차로에서 좌회전 신호를 없애고 직진일 때 좌회전을 허용하여 교통 흐름을 빨리 하려는 목적으로 보입니다.

 

비보호 좌회전에 대한 다음 사전 링크

http://search.daum.net/search?w=tot&t__nil_searchbox=btn&nil_id=tot&stype=tot&q=%BA%F1%BA%B8%C8%A3%20%C1%C2%C8%B8%C0%FC

 

쉽게 말하면 직진에 시간을 많이 할당 하기 위해 좌회전 신호를 없애고 좌회전은 사고 안나게 알아서 들어가라 하는 것이 요지 일 것 입니다.

 

또 왜 집 앞 도로 신호가 바뀌었는지 확인 해 보니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더군요.

http://www.ytn.co.kr/_ln/0103_200812191105329073

 
올해 부터 서울과 인천등에 비보호 좌회전을 시범 운영 하고 전국적으로 확대 하겠다는 계획하에 진행 되는 것 입니다.

이렇게 비보호 좌회전을 허용 하면 교통 흐름이 좋아져서 사고가 줄고 주행 속도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아주 교통이 번잡한 곳에는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것을 시행 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교통이 한적한 곳에 비보호 좌회전 간판이 붙어 있습니다.

교통량이 없는데 주행 속도를 어떻게 올릴까요 ? 올릴 필요가 있을까요 ?

좌회전 신호가 있을 때와 비교해서 좌회전 차량이 기다리는 시간이 줄어드니 그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다음 사진은 어떨까요 ?

이곳은 교통량이 거의 없는 학교 앞 입니다.

좌회전 신호와 직진 신호가 동시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직진 신호등 쪽에 있는 차는 우회전하고 오른쪽 파란 신호등으로 학생이 건너 가다보면 더 위험 하지 않을까요 ?

거기 다가 차가 드문 드문 있는 이런 곳에 비보호 좌회전 을 설치 했습니다.

비보호 좌회전 홍보물도 거리에 붙어 있더군요.

학교 앞이라면 보행자 우선 보호를위해서 좌회전 신호를 받아서 진행 하도록 하는것이 더욱 안전 하지 않을까요 ?

 

2010년 경찰청에서 8개 도시에 시범 실시하고 비보호 좌회전을 확대 시행 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설치 한 경우라면 참 답답한 일입니다.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나요 ?

정말 교통 흐름과 상관없이 보행자를 보호해야 마땅한 이런곳에 꼭 비보호 좌회전을 설치 해야 하는지 정말 궁금 합니다.

'자유로운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을 기다리는...  (0) 2010.03.08
자전거 도로에 가보았습니다.  (0) 2010.03.02
블로그 연말 결산  (0) 2009.12.24
탈모 정보(체험기)  (2) 2009.11.29
양지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 2009.11.25

 

요즘 플래시를 사야하나 고민입니다.
얼마전 결혼식에 갔더니 사진사께서 플래시에 명함을 한장 끼우고 촬영을 하시더군요.
또 제가 사용하는 렌즈가 탐론 17-50인데 렌즈 구경이 67mm 입니다.
그런데 렌즈 구경이 커서 그런지 그림자가 생기는군요.

 

소니 알파 A300을 사용하고 있는데 카메라에 달린 플래시의 높이가 낮아 조금 구경이 큰 렌즈를 사용하면 이렇게 그림자가 생깁니다.

 

그래서 바운스 역할도 하고 그림자도 없앨겸 간단히 바운스를 만들어 봤습니다.

아직 카메라 입문 단계 이기 때문에 제대로 만든 것인지는 보장할 수 없습니다. ^^;

 

 

명함 2배 크기의 플라스틱 비슷한 우유 빛 재질의 종이 비슷한 것이 집에 돌아 다니고 있길래 아래쪽을 두번 접어 플래시와 카메라 사이에 끼워 보았습니다. 

 

 

 

플래시 보정을 최대로 하고 몇 번 찍어 보니 꽤 쓸만 한것 같습니다.

 

 

당분간은 이런 방법으로 찍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봄이 오면 펼쳐지는 멋있는 레이싱 모델의 자태를 담으려면...

 좋은 플래시 하나 구입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지름신의 속삭임이 들려 옵니다.

 




<참고로 저같은 초보를 위하여>

 바운스는 플래시의 빛을 말그대로 바운스 시켜 흩어진 밝은 빛을 이용하여 사진을 찍으려고 하는 장치 입니다.

직접 얼굴이나 찍으려는 곳에 빛이 닿으면 번들거림이 발생하니 한번 바운스 시킨 부르러운 빛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글과 관련 있는 글
2009/12/24 - 사진 노이즈 제거 하기(소니 알파)
2009/11/11 - 화이트 밸런스 카드 사용법 (소니 알파)
2009/12/19 - DIY 미니 스튜디오


 

 

ps : 사진은  노키아 5800 휴대폰 카메라로 찍은 것인데 렌즈가 칼짜이쯔 인증이라네요... 

       그래서 그런지 블로그에 올려도 될 만한 사진을 꽤 뽑아 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