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inger 손끝으로 만드는 세상

 

모처럼만의 가족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몇 년 동안 가족과 함께 1박을 하고 다녀오는 여행이 없었는데 이번에 날을 잡아 다녀 왔습니다.

인천에서 출발 하는 것이라 시간이 많이 걸리고 길이 막힐 것으로 예상 하였으나 서울 외각 순환 고속도로와 춘천 고속도로를 타고 생각 보다는 막히는 길없이 쾌적하게 다녀왔습니다.

(일산 –> 의정부 –> 춘천 고속도로 –> 인제 –> 속초)

 

출발

가기전에 DAUM MAP을 찾아 보니 “자유로 –> 일산 –> 고양 –> 송추 –> 의정부 –> 서울춘천 고속도로 –> 인제 –> 속초”를 안내 하기에 너무 둘러 가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품고 출발 했습니다.

네비게이션이 계속 일산 –> 의정부 방향의 길을 안내 하기에 그냥 하번 생각 없이 따라 가보자는 생각에 가보니 서울 외각 순환 고속도로가 나와 편하게 고속도로로 갈 수 있었습니다. (서울 외각 순환 고속도로는 2007년 12월 28일 완전 개통)

 

숙박

숙박은 한화 설악 콘도를 이용 했습니다.

콘도 자체가 오래 되다 보니 조금 낡은 느낌이 나고 본관은 리모델링을 한다고 별관에서 숙박을 해결 했습니다.

위치를 보니 대명 콘도가 설악산을 보는 조경이 좋을 것도 같습니다.

그대신 워터파크와 씨네라마라는 드라마 촬영지가 바로 앞에 있어 아주 편리 했습니다.

 

워터파크

지하 200m에서 끌어올린 49도의 온천수를 사용한다는 설악 워터피아가 콘도 바로 앞에 있어 아주 편리 했습니다.

카드나 할인 쿠폰을 이용하면 종류에 따라 20~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워터 슬라이드나 각종 온천 및 물 놀이 시설이 있었습니다.

특히 노천 온천이 있어 야간에는 아주 운치 있게 경치를 감상하며 온천을 즐길 수 있었는데 아이들이 춥다고 한사코 나가기를 거부해서 아쉽더군요.

 

 

 

속초 박물관

워터 파크에 가기 전 시간이 남아 속초 박물관에 먼저 들렀습니다.

속초 박물관도 한화 리조트에서 차로 5분 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워터 파크에 가자고 졸라 대는 아이들 때문에 꼼꼼히 구경하지는 못했지만 예전 속초역과 하꼬방(판자집)등 예전 기억을 되살릴 수 있는 건물을 만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대조영/자명고 촬영장 설악 씨네라마

설악 씨네라마는 워터파크 바로 건너편에 위치 하고 있으며 2만 7천여평의 부지에 대조영/자명고등의 드라마 촬영을 했습니다.

 

입구에는 광개토대왕비가 대조영의 촬영지 답게 세워져 있습니다.

입구를 지나면 안시성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설악산

설악산에 갔다 온적은 있어도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본 적이 없어 아이들과 한번 타보았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오는 도중 엉청난 크기의 신흥사 통일 대불이 있어 신흥사로 향했습니다.

 

도중에 물을 공급하는 파이프가 보이지 않는 신기한 수도 꼭지가 있어 구경을 하고 아이들에게 설명을 해주다가 IQ-30의 누명(?)을 쓰게 되었습니다.

 

웅장한 통일 대불의 크기만큼 법력이 닿아 통일이 되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

 

 

청호동 아바이 마을

가을 동화의 촬영지는 청호동 아바이 마을입니다.

 

이곳에서는 아바이 마을의 정취와 영화 촬영지를 구경하고 갯배라는 것을 타볼 수 있습니다.

 

  

속초 청호동에 생선 구이 집이 유명하다는 이야기를 얼핏들어 들른 곳이 88 생선 구이 집이었는데 꽤 유명한 집이라고 합니다.

 

영랑호

집으로 가기전에 속초에서 꼭 한번 눈으로 보고 싶었던 영랑호를 마지막으로 집으로 향햤습니다.

 

여행을 마치며

강원도 여행길에 눈을 많이 보지 못한 것은 참 아쉽지만 덕분에 교통에 대한 걱정 없이 편하게 다녀 왔습니다.

아이들이 아주 어렸을 때는 여러가지 제약이 많아 멀리 여행을 떠나 거나 하는 것들이 어려운점이 많았었지만 조금씩 커지면서 짐도 들어주고 이런 저런 이야기나 길동무가 되어 주는 것이 나름대로 여행의 재미가 있습니다.

조금 더 커지면 공부에 억매여 여행을 자주 갈 수 없을 지 또 너무 크면 부모를 따라 다니지 않으려고 할 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무튼 이 녀석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었으면 합니다.

'관광지 > 그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립 중앙 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0) 2010.01.28
밀랍 인형 박물관 (왁스 뮤지엄)  (0) 2010.01.17
서울 대공원에 다녀 왔습니다.  (0) 2009.08.25
영종도 백운산  (0) 2009.08.18
쥬쥬 동물원  (0) 2009.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