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inger 손끝으로 만드는 세상

 

스마트폰을 구입 하면서 고려 요건중 하나는 카메라 성능 이었습니다.
실제로 찍은 시진을 보니 칼짜이쯔 인증 렌즈라서 그런지 성능이 만만치 않습니다.

 

 

노키아 5800 카메라 사양

- 3.2 mega pixel (2048 * 1536)

- 3배 디지털 줌

- 듀얼 LED 플래시

- Carl Zeiss 옵틱

 

 

용유도 왕산 해수욕장에서 노키아 5800 카메라로 찍은 사진 입니다.

 

 

:: 사진 정보 ::

 

노키아 5800 으로 찍은 사진 갤러리

 

- 플리커(flicker)에서 노키아 5800으로 찍은 정말 멋진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노키아 5800 플리커(Flickr) 갤러리

 

카메라의 성능이 나날이 향상되면서 똑딱이는 DSLR을 휴대폰 카메라는 똑딱이에 버금가는 성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올해는 스마트폰이 화두가 아닐까 하는 많은 분들의 이야기가 있고 거기에 더불어 카메라에 불어오는 훈풍인지 강풍인지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글과 관련 있는 글


2010/01/13 - 스마트 폰 노키아 5800을 구입 하다.


 

 

 

2010.01.27카메라 플래시를 구입 했습니다. 



외장 플래시의 필요성을 카페나 게시판에서 읽고 어느정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카메라 플래시를 구입하게된 결정적인 계기는 내장 카메라 프래시가 탐론 17-55의 67mm 구경 렌즈에는 아래와 같이 그림자가 생긴다는 점 때문 이었습니다. (그림자만 생기지 않았더라도 조금더 견뎠을 텐데요)

 

 

내장 카메라 플래시

  소니 알파 A300의 내장 플래시는 높이가 너무 낮아 대구경 렌즈를 장착 했을 때는 그림자를 만듭니다.

 

HVL-F42AM vs. HVL-F58AM

 
  HVL-F42AM은 초점거리 105mm, ISO100일때 42GN, HVL-F58AM은 초점거리 105mm, ISO100일때 58GN 이라고 합니다.
  가이드 넘버(GN)은 기준 상태에서 적정 노출을 줄 수 있는 거리를 표시 합니다.
 
  그러나 저에게 중요 한것은 성능도 성능이지만 최저가 기준 29만원대와 48만원대의 가격 차이 였습니다.
 
  또 중고 거래도 고려 해봤지만 아무래도 가격이 좀 나가는 경우 A/S 문제 때문에 신품을 구입 하는 편입니다.
 

 

신고식

 
 
박스를 열고 개봉 할 때가 제일 짜릿 합니다.
 
요즘 쇼핑몰에서 물건 구입하면 꼭 날라오는 파일 다운로드권, 사진 무료 인화권...
 
 
 
뽁뽁이에 포장된 플래시 입니다.
중고 거래시 제값을 받으려면 포장 케이스를 잘 보관해 두면 값을 조금 높게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뽁뽁이 말고요 ^^;)
 
 
 
드디어 까만 속살(?)을... (손자국이 남았네요.. 귀차니즘 때문에 다시 찍는것은 패쓰...)
 
 
 
 
왼쪽이 플래시 사용전, 오른쪽이 플래시 사용 후 입니다.
플래시 완전 초보이기 때문에 오토로 놓고 막 찍었습니다만 어두운 곳이 자세하게 보이네요.
 
 
 

어두운 곳에서도 충분한 셔터 스피드를 얻기 위해 f2.8 렌즈를 구매 하고 나서 렌즈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체험 했습니다.
f2.8이나 또 더 높은 개방치인 f1.4라도 어두운 곳에서 배경까지 자세하게 찍으려면 낮은 심도 때문에 어렵습니다.
따라서 조리개를 조여줘야 하는데 그러면 f1.4의 의미는 무색해 집니다.
그래서 플래시를 구입해게 되었는데 또 하나의 삽질 꺼리가 생겨 즐겁습니다.
 
 
 
이글과 관련 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