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inger 손끝으로 만드는 세상

 

노키아 5800에 옷을 입혀 주기로 했습니다.
가죽 케이스를 입혀주니 고급 스러워 보입니다.

 

노키아 5800에 옷을 입혀 주기로 했습니다.

평소에 기계는 사람을 도와주는 기기 이므로 애지중지 하며 딲고 기름치는 것을 싫어하는 소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저를 거쳐간 많은 휴대폰들은 액정이나 케이스 없이 바지 주머니에 쑤셔넣어서 동전과 열쇠등과 함께 살을 부딛히며 살아온 덕분에 며칠이면 10년된 물건처럼 되어 버렸습니다.

그런데 처음 산 스마트폰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요즘 지름신과의 접신을 자주하는 탓인지 갑자기 케이스를 주문 해버렸습니다.

 

구매 포인트 및 아쉬운점

  • 인터넷 쇼핑몰을 살펴 보면 여러 종류의 케이스가 있는데 아무래도 마음이 가는 가죽 형식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 가죽 케이스에도 휴대폰 뚜껑을 여는 방식이 있는데 열고 닫는것이 불편한것 같아 뚜겅이 없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가죽 케이스 중에서 뚜껑이 없고 심플한 것을 구입해서 인지  편하고 좋습니다.

 

아쉬운점

 

  • 제가 구입한 케이스의 2% 부족한 점이 있는데 바로 케이스의 위쪽 부분입니다.

 

사진에서 처럼 오른쪽 위 모서리 부분은 영상폰용 카메라와 통화 감지용 센서가 있는 부분입니다.

통화 감지용 센서는 조금 아래쪽이라서 별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영상폰용 카메라는 케이스 테두리에 가려지기 때문에 영상 통화나 셀프 카메라를 활용한 사진을 찍을 때는 문제가 됩니다.


휴대폰을 케이스에 힘껏 눌러 깊게 넣으면 해결이 되는데 케이스 깊이가 휴대폰 길이와 딱 맞기 때문에 다시 카메라를 가리는 군요.

케이스의 길이를 5~10mm 정도 깊게 만들어 휴대폰이 쏙 들어가게 만들면 해결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케이스가 깔끔하고 고급스러워 마음에 드는 편이라 만족 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을 구입했지만 제가 사용하는 용도는 정해져 있네요.
전화 걸고 받기, 메시지 보내기, 블루투스 헤드폰을 이용한 음악, 간단한 메모,알람, 시간보기, 알람, 카메라가 대부분을 차지 합니다.
노키아 5800에서는 인증된 소프트웨어만을 설치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인증 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우회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유저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인증된 소프트웨어만으로도 충분 하기 때문에 저는 인증된 소프트웨어만 설치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