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inger 손끝으로 만드는 세상

 

 

2010.01.27카메라 플래시를 구입 했습니다. 



외장 플래시의 필요성을 카페나 게시판에서 읽고 어느정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카메라 플래시를 구입하게된 결정적인 계기는 내장 카메라 프래시가 탐론 17-55의 67mm 구경 렌즈에는 아래와 같이 그림자가 생긴다는 점 때문 이었습니다. (그림자만 생기지 않았더라도 조금더 견뎠을 텐데요)

 

 

내장 카메라 플래시

  소니 알파 A300의 내장 플래시는 높이가 너무 낮아 대구경 렌즈를 장착 했을 때는 그림자를 만듭니다.

 

HVL-F42AM vs. HVL-F58AM

 
  HVL-F42AM은 초점거리 105mm, ISO100일때 42GN, HVL-F58AM은 초점거리 105mm, ISO100일때 58GN 이라고 합니다.
  가이드 넘버(GN)은 기준 상태에서 적정 노출을 줄 수 있는 거리를 표시 합니다.
 
  그러나 저에게 중요 한것은 성능도 성능이지만 최저가 기준 29만원대와 48만원대의 가격 차이 였습니다.
 
  또 중고 거래도 고려 해봤지만 아무래도 가격이 좀 나가는 경우 A/S 문제 때문에 신품을 구입 하는 편입니다.
 

 

신고식

 
 
박스를 열고 개봉 할 때가 제일 짜릿 합니다.
 
요즘 쇼핑몰에서 물건 구입하면 꼭 날라오는 파일 다운로드권, 사진 무료 인화권...
 
 
 
뽁뽁이에 포장된 플래시 입니다.
중고 거래시 제값을 받으려면 포장 케이스를 잘 보관해 두면 값을 조금 높게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뽁뽁이 말고요 ^^;)
 
 
 
드디어 까만 속살(?)을... (손자국이 남았네요.. 귀차니즘 때문에 다시 찍는것은 패쓰...)
 
 
 
 
왼쪽이 플래시 사용전, 오른쪽이 플래시 사용 후 입니다.
플래시 완전 초보이기 때문에 오토로 놓고 막 찍었습니다만 어두운 곳이 자세하게 보이네요.
 
 
 

어두운 곳에서도 충분한 셔터 스피드를 얻기 위해 f2.8 렌즈를 구매 하고 나서 렌즈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체험 했습니다.
f2.8이나 또 더 높은 개방치인 f1.4라도 어두운 곳에서 배경까지 자세하게 찍으려면 낮은 심도 때문에 어렵습니다.
따라서 조리개를 조여줘야 하는데 그러면 f1.4의 의미는 무색해 집니다.
그래서 플래시를 구입해게 되었는데 또 하나의 삽질 꺼리가 생겨 즐겁습니다.
 
 
 
이글과 관련 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