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inger 손끝으로 만드는 세상

 

스마트 폰에서 라디오를...
어릴 적 공부하면서 라디오를 듣고 또 잠자면서까지 라디오를 듣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세상이 변해 라디오 튜너가 없는 기계에서 라디오를 듣는다는 것 그것은 과거의 새로운 탄생 입니다.

 

요즘 라디오를 즐겨 듣고 있습니다.

스마트 폰을 통한 네트워크에 연결된 라디오 덕분 입니다.

튜너 달린 라디오의 주파수 검색이 필요 없는 네트워크에 연결된 라디오는 색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연결된 텔레비전처럼 스마트 폰의 어플리케이션으로 듣는 라디오는 전파를 받아 증폭하고 주파수를 맞추어 소리를 내는 전통적인 방식이 아닌 네트워크에 연결된 라디오도 꽤 매력 있습니다.

 

라디오 어플리케이션으로 처음에는 큰 국내 방송사의 라디오 어플리케이션을 주로 이용 했습니다.

 

 

시간이 조금씩 지나면서 몇 가지 어플리케이션을 알게 되었고 덕분에 얻은 몇 가지 팁과 어플리케이션을 소개 합니다.

 

아래는 HiDef Radio라는 어플리케이션인데 이 라디오로 엄청나게 많은 세계의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http://itunes.apple.com/us/app/hidef-radio-free-news-music/id369639576?mt=8

 

아래는 Natural Sound라는 자연의 소리를 들려 주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라디오와는 별로 상관 없을 듯한 어플리케이션 입니다만 이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재미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라디오나 음악을 들으면서 NATURAL SOUND의 물 소리를 같이 들을 수 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이 멀티태스킹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런 응용 방법이 가능 합니다.

 

  http://itunes.apple.com/us/app/naturalsoundfree/id359016238?mt=8

 

전통적인 방식의 텔레비전을 대체 할 수 있는 TV 그리고 워크맨, 라디오 등의 기기들이 디지털의 물결을 타고 떠다닙니다.

얼마 후에는 차량에 설치된 라디오까지 튜너가 없는 인터넷 라디오로 대체되는 시기가 올 것 같습니다.

감성의 영역이라 생각되던 라디오까지 디지털의 물결에 예외가 되지 않으니 색다른 감회가 물듭니다.

이젠 ‘지지직’ 하는 라디오 주파수 찾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날도 많이 남지 않았나 봅니다.

'사진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텝 업 링으로 렌즈 필터 공유하기  (2) 2010.11.15
여름 그리고 새 자전거  (2) 2010.11.13
가을 빛  (0) 2010.11.03
카메라 렌즈를 어떤 천으로 닦으십니까 ?  (2) 2010.11.01
국립 현대 미술관에서  (0) 2010.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