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inger 손끝으로 만드는 세상

 

사진을 배운지 몇 개월 되지 않았지만 빛 갈라짐이 나오는 야경 사진은 너무 좋았 습니다.

그래서 빛 갈라짐에 대해서 알아 보던 중 크로스 필터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호기심에 구입 해서 Test를 해보았습니다.

 크로스 필터로 태양을 찍다.

구입한 필터 종류는 : MASSA Cross필터 55mm(SnowStar 신형/6x)/크로스필터(6X) 55(Cross필터(6X))

가격은 : 9000원 입니다. (아직 초보이기 때문에 가급적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는 필터를 선택 했습니다)

 

크로스 필터를 보면 아래쪽에서 오른쪽 처럼 유리면에 홈이 파져 있습니다.

이 홈으로 인해 빛의 갈라짐이 만들어 짐을 알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크로스 필터의 빛 갈라짐은 4갈래, 6갈래, 8갈래가 대중적으로 사용 되고 있습니다.

저는 6갈래의 빛이 아름 다운 것 같아 6갈래를 선택 했습니다.

 

어느정도의 광원이 빛 갈라짐을 표시 할 수 있는지 궁금해서 여러 종류의 광원을 찍어 보았습니다.

그렇게 밝은 별이 아니지만 볓 빛까지도 빛 갈라짐을 촬영 할 수 있었습니다.

 

야경 사진을 크로스 필터로 찍을 경우 갈라진 빛의 길이가 너무 길어서 오히려 사진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또 크로스 필터의 특성인지 빛 갈라짐 부근이 아래 그림과 같이 뿌옇게 나옵니다.

다른 분들의 사진을 보니 그러한 현상이 동일 하게 나타 나는 것을 봐서는 크로스 필터의 특성인듯 합니다.

(야경만 찍어 봤으니 낮에는 어떨지 확인 해보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크로스 필터를 받자 마자 밖에 나가 찍은 야경 사진을 첨부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그마하고 잔잔한 볓빛 사진이 아주 마음에 드는 군요..

'사진이야기 > 배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탁상달력 공모전  (0) 2009.11.08
크로스 필터로 태양을 찍다.  (0) 2009.09.09
물---고기  (0) 2009.08.01
마시안 해변 일몰  (3) 2009.07.26
(모두 다 아는 팁)사진 보정을 쉽게 해보자.  (0) 2009.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