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inger 손끝으로 만드는 세상

 

소프트 셔터 버튼을 구입 했습니다.
소프트 버튼은 사진 촬영을 할 때 셔터 버튼을 누를 때 충격을 감소 시켜주는 역할의 버튼 입니다. 

 

 

 

흔들림 없는 사진을 찍기 위해 좋은 삼각대, 볼 헤드, 촬영 자세, 릴리즈 등의 많은 도구와 방법을 이용 합니다.

삼각대가 없이 촬영을 할 때는 카메라를 들고 있는 손을 가슴에 꽉 밀착 하고 셔터 버튼을 움직임이 없도록 부드럽게 누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연습을 몇 번 해봤습니다.

제가 해본 방법은 55-200mm 줌 렌즈를 최대 줌으로 놓고 흔들림 없이 작은 병을 촬영 하는 방법을 시도 했었습니다.

이 방법은 어떻게 흔들리는지 또 어떤 방법으로 흔들림을 잡아야 할지를 몸으로 느껴 볼 수 있는 방법 이었습니다.

 

최근에 관심을 가지게 된 흔들림 방지용 장치는 소프트 셔터 버튼 입니다.

이것은 카메라 셔터 버튼을 깊숙이 꾹 누르면서 발생 되는 카메라 흔들림을 감소 시키는 버튼 입니다.

 

카메라 소프트 버튼1

<소프트 셔터 버튼>

소프트 셔터 버튼은 셔터 버튼에 양면 접착제로 부착 합니다.

카메라 소프트 버튼3

<소프트 셔터 버튼의 구성>

 

소프트 셔터 버튼은 버튼과 버튼을 사용하지 않을 때 자석식으로 안전한 곳에 부착 시켜 보관하는 Save Zone 버튼 그리고 여분의 양면 테이프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셔터 버튼에 양면 테이프로 부착 하기 때문에 나중에 셔터 버튼의 표면이 깨끗하지 못 할 것 같기도 합니다.

카메라 소프트 버튼1

<소프트 셔터 버튼 부착 후>

 

 

카메라 소프트 버튼5

<Save Zone 버튼>

 

Save Zone 버튼은 카메라 안쪽으로 부착 하여 부딪혀서 떨어지는 일이 없도록 부착 했습니다.

소프트 셔터 버튼을 사용 하지 않을 때는 자석식이므로 떼어서 Save Zone 버튼에 부착해 놓으면 되겠습니다.

카메라 소프트 버튼2

 

반신 반의 하면서 소프트 셔터 버튼을 부착 한 후 사용해보니 확실히 셔터 버튼을 부드럽고 버튼을 누르는 감각이 느껴져 흔들림 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내일 아침쯤 나가봐서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실전을 한번 치러봐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