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inger 손끝으로 만드는 세상

 

** 포스팅 수와 방문자

 

 

 

 

 

 

 

 

 

 

 

 

 

                                          

2008년 1월 부 터 현재 2009년 6월이니 1년 6개월 정도 운영을 했습니다.

1년도 버티지 못할 줄 알았는데 오랜 기간 동안 꾸준히 하기는 했네요.

포스팅수와 방문자의 관계는 ?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믿고 있었던 것은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의 수가 많아지면 방문자의 수도 많아질 것이라는 생각이었습니다.

오늘은 정말 그런지 확인 해 보고 싶어서 여태까지의 포스팅한 글의 수를 월별로 분석 해 보았습니다

 

 당연 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현재까지의 결과로는 포스팅 누계가 증가 하면 방문자의 수도 증가 하는 군요.


블로그를 운영 하면서.. 

현재까지의 포스팅 수가 250개 정도이니 1년에 166개의 글을 포스팅 했고 한 달로 따지면 13개를 하루로 따지면 0.4개 정도 이니 이틀에 한 개 정도 의 글을 포스팅 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언제까지 이 블로그를 계속 할 지는 모르겠지만 이 블로그로 인해 사진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고 아직도 형편 없는 솜씨 이지만 글을 쓰는 능력이 향상 된 것이 수익이라면 또 수익 이겠습니다.

아 ~ 그리고 또 하나의 수익이 있다면 구글 광고 수익 있겠습니다.

그러나 너무나 미미 하기 때문에 그냥 재미로 하루하루 아주 조금씩 수익이 증가하는 것을 지켜 보는 기쁨을 느낄 다름 입니다.

현재 까지는 전문적으로 블로깅을 한다거나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 것이 목적이기 보다는 블로깅 자체를 즐기며 그것으로 인해 제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것들을 배우는 계기가 된 것 만으로도 제게는 가치가 있겠다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