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inger 손끝으로 만드는 세상

윈도우 탐색기 대체 프로그램으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있다.

제일 강력한 프로그램으로 인정 받고 있는 것은 Total Command 이며, 그 외 각종 프로그램을 인터넷 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몇몇 프로그램은 직접 사용을 해 보았다. 

Total Command의 경우 기능의 강력함은 두말할 나위가 없지만 탐색기와 다른 화면 구성과 복잡한 기능이 오히려 사용을 꺼려하는 이유가 되어 잘 사용을 하지 않았다.

국내 프로그램으로는 FlyExploer를 사용 했었다. (http://flychk.com/)
 이프로그램은 탐색기와 유사한 인터페이스 방식을 사용하여 장기간 사용 했었는데 Directory를 변경 했을 때 Refresh 되는 속도가 늦다는 이유로 (특히 네트워크 Directory를 선택 했을 때) 인해 사용을 중지 였다.

이후 QtTabBar를 (http://qttabbar.wikidot.com/)오랜 시간 사용 했었다.
이 프로그램은 Tab 기능이 있어 탭브라우저 처럼 탐색기도 사용을 할 수 있었다.

이 또한  Explorer 8을 설치 하면서 Tab 기능이 이상 동작을 일으켜 사용을 중지 하고 대체 프로그램을 찾던 중 참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을 발견 하고 사용 중이다.

다운로드

http://www.softwareok.com/?Runterladen=Q-Dir#Q-Dir

여러 가지 기능이 있겠지만  Q-Dir의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2가지 이다.

첫째 다중 분할 화면이 되어 Q-Dir 하나로 파일 복사 등의 처리가 가능하다는 점.

둘째가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인데 화면의 Refresh 속도가 빠르다는 점이다.

물론 Refresh가 빠르면 Software 내부 적으로 처리 해야 할 부분을 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점이 있을 지 몰라서 조금 우려가 된다.

현재 까지는 빠른 Refresh 속도 때문에 아주 만족 하고 있으며 계속 사용해 볼 예정 이다.

http://www.software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