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inger 손끝으로 만드는 세상

 

Table Of Contens


1. Icon 종류
 
2. Icon folder

3. Icon name 

4. Reference
 

 

1. Icon 종류

  • mipmap-ldpi (120dpi, 저밀도 화면) - 36px x 36px
  • mipmap-mdpi (160dpi, 중간 밀도 화면) - 48px x 48px
  • mipmap-hdpi (240dpi, 고밀도 화면) - 72px x 72px
  • mipmap-xhdpi (320dpi, 초 고밀도 화면) - 96px x 96px
  • mipmap-xxhdpi (초당 480dpi, 초 초 고밀도 화면) - 144px x 144px
  • mipmap-xxxhdpi (640dpi, 초고속 여분의 고밀도 화면) - 192px x 192px

 

2. Icon folder

  • icon 종류 (해상도)에 따라 해당되는 폴더가 있음
  • Android O/S가 기기에 따라 자동으로 해당되는 폴더의 아이콘을 찾아서 출력함

icon folder

 

3. Icon name

Android project -> Properties -> AndroidManifest.xml

 

ic_launcher가 icon 이름인 경우

AndroidManifest.xml 수정

<application
        …
        android:icon="@mipmap/ic_launcher"
        android:roundIcon="@mipmap/ic_launcher_round"
        …>
</application>

** ic_launcher_round는 round icond의 이름

 

icon.xml 수정

<?xml version="1.0" encoding="utf-8"?>
<adaptive-icon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
    <foreground android:drawable="@mipmap/ic_launcher_foreground" />
    ..
</adaptive-icon>

 

icon_round.xml  수정

<?xml version="1.0" encoding="utf-8"?>
<adaptive-icon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
    <foreground android:drawable="@mipmap/ic_launcher_foreground" />
    ..
</adaptive-icon>

 

** Visual Studio -> Resources 하부의 해상도에 해당하는 폴더에 icon 파일을 등록함'.

** 폴더명은 AndroidManifest.xml에 등록한 mipmap으로 시작하는 폴더에서 추가 -> 기존 항목으로 추가함

 

4. Reference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practices/ui_guidelines/icon_design_adaptive?hl=ko

 

적응형 아이콘  |  Android 개발자  |  Android Developers

Android 8.0(API 수준 26)에는 다양한 기기 모델에서 여러 가지 형태로 표시되는 적응형 런처 아이콘이 도입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적응형 런처 아이콘은 한 OEM 기기에서는 원형으로 표시되고 다른 ��

developer.androi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