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inger 손끝으로 만드는 세상

 

일출 사진을 찍으러 갔다가 일출각을 위치를 이동 잘못 잡아 삼각대를 들고 허둥대지는 않으셨습니까?
일출 사진을 찍어 보신 분들은 포인트에 삼각대를 설치하고 해가 떠오르기 전 어디쯤 떠오를 것인가를 긴장하며 기다리던 경험이 누구나 있으실 겁니다.
이런 이유로 일출각을 계산 하기 위해 따로 공부를 하시는 분들도 계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출각을 계산 해주는 소프트웨어가 없는지 살펴 보다가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소개 해 드립니다.

구글 맵을 배경으로 일출각을 미리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어 사진을 즐기시는 분들께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 입니다.

소프트웨어의 이름은 TPE(The Photographer's Ephemeris)로 다음 링크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tephentrainor.com/tools


 



Adobe Air를 설치 후 TPE(The Photographer's Ephemeris)를 설치 합니다.

 

 

 

 

Tip!! : 설치 중 화면이 약간 잘려서 나오니 아래 그림을 참조 설치 하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왼쪽에는 구글맵 오른쪽에는 날짜가 표시 됩니다.

왼쪽 구글맵으로 원하는 지역이 보이도록 이동합니다.

 

일출각을 보기를 원하는 위치로 포인트를 이동시켜서 일출각을 확인 합니다.

 

 

일출, 일몰, 월출, 월몰을 아래 색상의 선으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영종도의 인천 대교 포인트에서 일출각을 확인해 본 장면 입니다.

 

 



 

사용을 해보니 일출, 일몰각을 쉽게 알 수 있어 아주 편리 하군요.

아직 프로그램의 성능까지는 확인 할 수 없어 어느 정도의 정확도가 나오는지 알 수는 없습니다.

이제 일출각을 알려주는 소프트웨어로 일출 포인트에서 느긋하게 기다리시면서 멋진 대작 하시기를 바랍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 부탁 드립니다.

'사진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벌파리  (0) 2010.10.16
드림파크 국화 축제에서  (0) 2010.10.10
탈출  (0) 2010.10.06
카메라 핫슈 커버를 구입 했습니다.  (0) 2010.10.01
태양의 코스모스  (2) 2010.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