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inger 손끝으로 만드는 세상

사용하던 무선 마우스가 갑자기 고장났다.

엄밀하게 이야기 하면 갑자기는 아니었다.

무선 송신기에 문제가 있는지 무선 송신기를 USB에 넣었다가 약간 누르면 동작이 됐다가 안됐다 하는 현상이 있더니 드디어 유명을 달리 했다.

초미니 USB 송신기라서 노트북에서 빼내지 않을 것으로 생각 하고 구입을 했는데 가방에 넣으면서 걸리적 거려서 인지 아니면 갈데가 되어서 인지 고장이 나버렸다.

기존 마우스도 슬슬 지겨워지던 참에 잘됐다 싶어 2만원 가량을 주고 유명하다는 KTEC 마우스를 구입 했다.

마우스 자체에 충전지가 내장되어 있는 충전식으로 구입하면 충전을 해야 한다.

충전은 마우스 앞에 헤드폰 잭 같은것을 마우스에 삽입한다.

충전중에도 마우스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개봉하고 바로 사용하니 마우스 동작이 되지 않는다.

디자인 개념이 없는지 마우스 자체는 참 투박 하게 모양이 생겼다.

그런데 손에 잡아 보면 그런데로 편하다.

마우스 휠도 굴리는 느낌이 좋고 적당한 양이 스크롤 되고 또 이전에 사용하던 마우스는 구글 크롬에서는 스크롤 되는 양이 너무 많아 참 곤란 했었는데 이번 마우스는 좋은 편이다.

마우스의 구성은 충전 케이블 USB 송신기 마우스로 구성된다.

USB 송신기는 마우스 바닥면에 수납되어 편리 하다.

USB 송신기가 완전하게 삽입이 되면 마우스 전원은 차단된다.

USB 송신기는 USB PORT에 넣었다 뺐다 반복 하면 고장이 날 수 있을것 같아 조금은 불편 하지만 중간에 USB CABLE 연장 어뎁터를 사용 하기로 했다.

그런데 마우스 전원은 USB 송신기를 넣어야 차단된다. 그렇다면 USB 송신기를 뺐다 넣었다 반복하여야 하는데 이전과 뭐가 다른거지 !!!!!

..에구 에구... ##$$@#%#%#%

하여튼 일단 사용해 보자구 !!!!!

***PS

1. 아래 붉은원 부분의 접점을 한번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마우스를 클릭하거나 다시 한번 접점을 누르면 전원이 켜지는 방식이라 우려했던 문제는 없는것으로 판명되었다.
2. 마우스를 오래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절전 모드로 들어간다.


3. 마우스가 동작이 되지 않아 한참 헤메었는데 USB 송신기의 RESET 스위치를 샤프심 같은 뾰족한 물건으로 눌러줘야 동작 한다.
4. 몇시간 사용해보니 클릭감이나 여러가지가 지금 까지 사용해본 마우스 중에 최상급이다.
    그런데 마우스 품질에 비해서 KTEC 홈페이지 관리 상태는  실망스럽다.
    http://iktec.co.kr/

===============================================

Q950 설정방법

 A 마우스 설정방법
1. 마우스에서 마우스 밑면에 있는 동글을 제거 합니다
2. 마우스에 충전용 케이블을 연결시켜 충전합니다
3. 마우스에서 제거한 동글을 컴퓨터 USB 포터에 삽입합니다 (방향 주의)
4. 동글 삽입후 20~30초 후에 동글에 있는 리셋 스위치를 (동글 중앙에 가까운구멍)
볼펜심으로 눌러주면 LED가 0.5초 간격으로 점등합니다
(만약 불빛이 반짝이지 않으면 동글 방향을 반대로 돌려서 삽입하시고 20~30초
후에 4번 항목을 재시행합니다)
5. 마우스의 밑면 동글에 있던 위치의 스위치를 한번 눌러줍니다
6. 마우스의 양쪽키와 휠키 3가지를 동시에 한번만 눌러주고 난뒤 한번더 우측키를
눌러서 빠른 속도로 마우스를 좌우로 흔들어 주면 커서가 움직이면서 LED가 0.2초
간격으로 점등합니다
키을 누를때 귀뚜라미 소리가 납니다 만약 소리가 나지 않으면 6번항목을 재시행 하십시요

(동글의 LED가 0.2초 간격으로 점등됩니다.(계속사용하시면 점등이 멈춤닙다,))

참고자료 출처 : KTEC 
              www.raditec.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