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inger 손끝으로 만드는 세상


한번은 가야지 하다가 오늘 시간을 내서 임진각에 갔습니다.

평화누리에 가면 한번씩 꼭 찍어 본다는 통일 노래 부르기 작품의 거인을 찍어 봤습니다.





'사진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쁘띠 프랑스  (2) 2010.12.12
아침 고요 수목원 오색 별빛 정원전  (0) 2010.12.12
가슴에 피는 봄  (0) 2010.11.17
스텝 업 링으로 렌즈 필터 공유하기  (2) 2010.11.15
여름 그리고 새 자전거  (2) 2010.11.13



화사한 꽃으로 뽐내는 나무에서 부터 딱딱한 껍질을 깨고 꽃 피어난 나무까지 생명 가득한 어느 봄날... 


 

렌즈를 여러 개 사용하다 보니 UV 필터, CPL 필터, ND 필터 등을 각 렌즈의 구경에 맞게 구입해야 하는 부담이 많습니다.
그래서 방법이 없나 찾아 보니 스텝 업 링이라는 것이 있군요. 

 

먼저 스텝 업 링은 아래와 같은 모양 입니다.

아래 스텝 업 링은 55mm 렌즈 구경을 62mm에 사용되는 각종 필터를 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 입니다.

 

 

저 같은 경우 망원 렌즈로 소니 오이지(DT55-200)를 사용 했었습니다.

어느 날 망원 렌즈를 잘 사용하다가 사고로 대물 렌즈에 스크래치가 발생하여 탐론 오이지(55-200)를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렌즈 구경이 55mm라고 생각 했었는데 탐론 제품은 구경이 52mm 더군요.

  

탐론을 위해서 UV 필터와 ND 필터 같은 것을 또 구입을 해야 하는지 참 난감한 경우 입니다.

 

그런데 사실 사진을 찍다 보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렌즈 구경을 가진 렌즈를 사용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요즘 좋은 필터 같은 경우는 10~20만원을 넘어가는 경우도 흔히 있습니다.

 

방법을 찾아 보니 스텝 업 링이라는 것이 있더군요.

 

 

그래서 제가 가지고 있는 52mm, 55mm, 62mm, 67mm 구경에 적당한 스텝 업 링 여러 종류를 구매 했습니다.

가격은 개당 3천원 내외 이므로 크게 부담이 되지도 않았습니다.

테스트를 해보니 17-50mm 탐론의 경우 광각에서 Vignetting이 약간 생기는 문제 이외에는 현재까지 문제는 없습니다.

스테 업 링 때문에 몇 가지 필터를 구경에 관계 없이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17-50mm 탐론의 67mm 구경용으로 구입한 클로즈업 필터를 모든 렌즈에 사용할 수 있어서 흥미롭군요.

그래서 각종 리뷰에서 많이 본 만 원짜리 접사를 한번 해봤습니다.

전문적인 리뷰가 아닌 테스트 삼아 해본 것이니 이런 정도다 라는 것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번은 70mm 매크로 렌즈+클로즈업 필터로 또 한번은 탐론 오이지(55-200)+접사 필터를 사용했습니다.

   

 

접사 필터를 70mm 매크로 렌즈에 부착하니 길이가 더욱 길어집니다

70mm 매크로 렌즈는 매크로 렌즈답게 클로즈업 필터를 달아 손각대로 찍어도 화질이 아주 나쁘지는 않습니다.

 

 

탐론 오이지(55-200mm)는 클로즈업 필터를 달아 손각대로 찍으니 화질이 썩 좋은 편은 아닙니다.

그러나 1미터에 달하는 초점 거리는 거의 반 이상이 줄어듭니다.

 

 

스텝 업 링을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몇 개 구입해 보니 렌즈 구경으로 인한 사이즈가 다른 필터를 사용할 수 있어 아주 좋습니다.

광각 렌즈의 경우는 Vignetting으로 인하여 모서리 부분이 조금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러나 준 줌 렌즈 이상에서 사용되는 비싼 필터를 구경에 관계 여러 렌즈에 사용할 때는 쓸모가 많을 것 같습니다.

 


이 글과 관련 있는 글

'사진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진각 평화누리 거인  (0) 2010.11.18
가슴에 피는 봄  (0) 2010.11.17
여름 그리고 새 자전거  (2) 2010.11.13
아이폰에서 라디오를 즐겨보세요  (2) 2010.11.12
가을 빛  (0) 2010.11.03



세발 자전거만 타던 아이가 어느 날 두발 자전거를 사달라고 졸랐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두발 자전거를 능숙하게 타더니 새로 심은 여름 나무처럼 쑥쑥 자라더군요.

그 해 무더운 여름, 아이는 아빠 보다 더 많은 시간을 자전거와 함께 보냈습니다.
 


햇살 좋은 여름에 (무보정, Resize)

 

스마트 폰에서 라디오를...
어릴 적 공부하면서 라디오를 듣고 또 잠자면서까지 라디오를 듣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세상이 변해 라디오 튜너가 없는 기계에서 라디오를 듣는다는 것 그것은 과거의 새로운 탄생 입니다.

 

요즘 라디오를 즐겨 듣고 있습니다.

스마트 폰을 통한 네트워크에 연결된 라디오 덕분 입니다.

튜너 달린 라디오의 주파수 검색이 필요 없는 네트워크에 연결된 라디오는 색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연결된 텔레비전처럼 스마트 폰의 어플리케이션으로 듣는 라디오는 전파를 받아 증폭하고 주파수를 맞추어 소리를 내는 전통적인 방식이 아닌 네트워크에 연결된 라디오도 꽤 매력 있습니다.

 

라디오 어플리케이션으로 처음에는 큰 국내 방송사의 라디오 어플리케이션을 주로 이용 했습니다.

 

 

시간이 조금씩 지나면서 몇 가지 어플리케이션을 알게 되었고 덕분에 얻은 몇 가지 팁과 어플리케이션을 소개 합니다.

 

아래는 HiDef Radio라는 어플리케이션인데 이 라디오로 엄청나게 많은 세계의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http://itunes.apple.com/us/app/hidef-radio-free-news-music/id369639576?mt=8

 

아래는 Natural Sound라는 자연의 소리를 들려 주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라디오와는 별로 상관 없을 듯한 어플리케이션 입니다만 이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재미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라디오나 음악을 들으면서 NATURAL SOUND의 물 소리를 같이 들을 수 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이 멀티태스킹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런 응용 방법이 가능 합니다.

 

  http://itunes.apple.com/us/app/naturalsoundfree/id359016238?mt=8

 

전통적인 방식의 텔레비전을 대체 할 수 있는 TV 그리고 워크맨, 라디오 등의 기기들이 디지털의 물결을 타고 떠다닙니다.

얼마 후에는 차량에 설치된 라디오까지 튜너가 없는 인터넷 라디오로 대체되는 시기가 올 것 같습니다.

감성의 영역이라 생각되던 라디오까지 디지털의 물결에 예외가 되지 않으니 색다른 감회가 물듭니다.

이젠 ‘지지직’ 하는 라디오 주파수 찾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날도 많이 남지 않았나 봅니다.

'사진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텝 업 링으로 렌즈 필터 공유하기  (2) 2010.11.15
여름 그리고 새 자전거  (2) 2010.11.13
가을 빛  (0) 2010.11.03
카메라 렌즈를 어떤 천으로 닦으십니까 ?  (2) 2010.11.01
국립 현대 미술관에서  (0) 2010.11.01

 

어제 비가 조금 내리고 바람이 많이 불고 하늘 가운데는 맑고 구름이 둥실 떠가는 날씨라 어떨까 하고 나가 봤습니다.
보통 바람이 많이 불고 비가 많이 내린 날 다음에는 오메가 모양의 낙조를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은 것을 경험으로 알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아름다운 오메가 모양의 일몰을 하늘이 내려 주네요.

 

을왕리 해수욕장은 서울에서 근접하기 쉬운 관광지라 꾸준히 사람들이 다녀가는 곳 입니다.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도 서남쪽에 위치한 을왕리 해수욕장은 1986년 교통부 공고 제37 호에 의하여 국민 관광지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갈매기들이 모두 태양을 향해 있습니다.

가끔 일출이나 일몰 순간에는 갈매기들도 알고 있는지 갑자기 날아오르며 소리를 냅니다.

아름다운 일몰과 더불어 한겨울 차가운 바람 속에서 동시에 날아오며 울어대는 갈매기의 역동적 움직임도 볼만 합니다.

 

 

 

 

 

 

 

   

 

 

 

 

 

 

 

 

 

 

 

 

 

 

 

 

 

 

 

 

 

 

 

***을왕리 교통 안내

지하철로 김포 공항 도착 후 인천 공항까지 지하철을 타고 와서 인천공항 3층 2번 승강장에서 을왕리 행 301, 302, 306번 버스를 타고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이 글과 관련 있는 글